갤럭시북4 프로 크게 달리진 점 2가지

2024년이 되기도 전에 삼성전자에서 갤럭시북4 프로 출시를 발표하였습니다. 보통 1~2월에 신학기를 맞추어서 신제품을 출시하는데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출시에 맞추어서 함께 출시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갤럭시북4 프로가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갤릭시북4 프로의 화면에 손으로 터치하는 이미지


가장 큰 변화는 디스플레이

기존의 갤럭시북3 프로에서 Dynamic AMOLED 2X를 넣으면서 화질이 좋아져서 굉장한 호평을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빛 반사가 심하다는 단점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갤럭시북4에서는 안티-리플렉션 패널을 적용해서 빛 반사를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터치패널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공했습니다. 다만 터치패널은 적용되었지만 S펜 사용은 되지 않습니다.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스로 업그레이드

CPU가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스‘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CPU가 업그레이드되면서 인공지능 작업도 원활하게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래픽 성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아니지만 게임을 운영했을 때 기존의 갤럭시북3 프로보다는 그래픽이 향상되었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결론 : 한 단계 더 완성도가 높아진 노트북이다

갤럭시북3의 출시가 갤럭시 생태계의 뛰어난 연결성과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확고한 존재감을 심어주었다면, 이번 갤럭시북4의 출시는 한 단계 더 높아진 완성도갤럭시 생태계에 빠져든 유저들을 완전히 가두어 두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갤럭시북4 시리즈의 정식 런칭은 2024년 12월 20일에 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알림 설정을 해두면 3만 원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