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독서할 때 꼭 필요한 타이머

글쓰기, 독서, 공부를 할 때 타이머를 사용하면 효율이 좋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핸드폰의 타이머 기능으로 사용해 봤는데 조금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쿠팡으로 급하게 타이머를 하나 구매해서 사용해 보니 너무 좋아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흰색 타이머가 나무로 된 책상위에 있다



핸드폰과 스마트워치는 불편하다

처음에 핸드폰과 스마트워치의 타이머를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전화가 오거나 다른 앱을 실행할 경우 백그라운드로 넘어가서 다시 열기에 조금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시작과 멈춤 버튼이 좀 작고 터치식이라 안 눌리거나 잘못 눌릴 때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시행착오를 겪어보니 아날로그적인 타이머가 꼭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이머 사용 후 만족감이 늘었다

성격이 급해서 바로 타이머를 써보고 싶은 마음에 쿠팡에서 로켓배송되고 리뷰 좋은 상품으로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날 새벽에 도착한 타이머를 써봤습니다. 독서를 할 때 타이머를 켜놓고 중간에 화장실 갈 때는 타이머를 정지시켜 놓고 갔다 오고 하니 정말 꽉 채운 30분을 독서할 수 있어서 뿌듯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도 30분 타이머를 맞춰 놓고 글을 쓰니 매일 같은 시간을 포스팅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매일 하는 포스팅이지만 정확하게 30분을 꽉 채운다는 느낌에 만족감이 굉장했습니다.

시작/멈춤 버튼이 큰 컷을 선택하자

타이머가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시작/멈춤 버튼이 큰 것이 좋습니다. 시간을 정해놓고 글을 쓰던 독서를 하던 중간에 돌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바로 버튼을 눌러서 타이머를 멈출 수 있어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액정이 크면 좋겠지만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도 타이머를 켜놓은 상태라 굉장히 집중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타이머를 활용해서 1분 1초를 알차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