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초가성비 TLC 4k Mini LED TV C845

내년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올림픽이 열립니다. 그래서 올림픽을 좀 더 재밌게 보고자 TV를 알아보던 중 미친 가성비로 유명한 TLC라는 브랜드를 알게 됐습니다. 이번에 쿠팡이 직접 판매를 하고 있어서 가격도 좋고 설치도 간편하고 A/S도 가능하다고 해서 자세하게 한번 알아봤습니다.

흰색 인테리어의 거실에 TLC C845 TV가 걸려있고 TV 화면에는 우주인이 화성같은 곳이 서있는 모습이 있다



나만 모르는 글로벌 TV 판매 2위 기업

TV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두 개 밖에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급 부상하고 있는 브랜드가 바로 중국 브랜드인 TLC입니다. 2022년에는 LG전자를 제치고 전 세계 TV 판매 2위가 됐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TV의 경우 전 세계 판매 1위라고 합니다. 요즘 세상에 싸기만 하다고 잘 팔리는 건 아니겠지요? 그만큼 기술력도 높다는 의미겠지요.

환한 대낮에도 선명한 디스플레이

C845 모델은 Mini LED TV로 명함비가 매우 우수합니다. 전작보다 2배 많은 로컬 디밍존을 통해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해주어 선명함을 극대화했습니다. 그리고 밝기 또한 전작에 두 배인 2000nits로 늘어나 밝은 환경에서도 매우 선명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빛 반사율이 2.3%로 낮아서 낮에 TV 볼 때 화면에 내 얼굴이 비칠 일은 없습니다.

마음을 울리는 2.1 채널 스피커

요즘은 TV에 추가적으로 사운드바를 구매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C845 모델은 기본적으로 20W 우퍼 1개와 20W 메인 스피커 2개가 내장되어 있어 기본적인 음향은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사운드바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생동감 있는 음향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레이싱 게임 꼭 해야 하는 TV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사율에 대해서 관심이 많을 겁니다. 보통의 TV 같은 경우는 60Hz이지만 C845는 최대 4K 144Hz까지 지원합니다. 특히 레이싱 게임이나 복잡한 그래픽을 필요로 하는 게임을 할 경우 보다 생동감 넘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쿠팡이 판매부터 A/S까지

쿠팡에서 구매한 제품은 패널의 경우 3년, 그 외 부품은 2년 무상 A/S를 해준다고 합니다. 무상 A/S 기간이 끝난 후에는 유상으로 A/S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TV를 한번 사면 최소 3년 이상 사용할 텐데 3년 이후에 유상 A/S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국산 브랜드인 삼성전자나 LG전자만큼 A/S가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그래도 가격이 타사 대비 100~150만 원 정도 저렴해서 굉장한 메리트는 있는 거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