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할 때 꼭 알아야 하는 3가지 노하우

여자분들의 로망 중에 하나가 바로 회사 그만두고 카페 창업하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러나 카페 창업이 생각만큼 쉬운 것은 아닙니다. 저는 카페를 10년 정도 운영했습니다. 10년 동안 운영해오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에 라떼아트가 되어있는 커피가 있고 그위에 카페 창업할 때 꼭 알아야하는 노하우 3가지라고 쓰여있는 이미지


점심때 줄 서는 식당 옆에 자리를 잡아라

장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위치입니다. 그래서 일단은 당연히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고, 그중에서도 점심때 줄 서는 식당들이 모여 있는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점심 식사를 하고 커피를 가장 많이 마시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식당 주변에 카페가 아무리 많아도 그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가 많다는 이유는 그곳에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많아야 우리 카페에 사람이 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매력적인 알바를 뽑아라

자영업을 하는 사장님들의 최대 고민이 바로 사람 구하는 것입니다. 좋은 인제를 구하기기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그러면 어떤 알바가 돈을 벌어주는 알바일까요? 제 경험으로는 매력적으로 생긴 알바를 고용했을 때 장사가 더 잘 됐습니다. 너무 이쁘거나 잘생기지 않아도 매력이 있는 사람이면 좋습니다. 그래서 면접을 볼 때 동성 또는 이성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은지 물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을 적당히 친한 친구로 생각해라

처음 장사를 시작하시게 되면 고객에게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객을 대할 때는 적당히 친한 친구한테 하는 정도로만 하면 됩니다. 손님을 적당히 친한 친구라고 생각하고 반갑게 인사도 해주고, 커피도 맛있게 타줘야지 생각하고, 찾아와줘서 고맙다는 마음가짐도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손님이 무리한 요구를 하면 거절해도 됩니다. 정말 친한 친구가 아닌 정당히 친한 친구가 무리한 걸 요구하면 거절하듯이 말이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